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형 기업까지 합류!” 2015년 모바일 결제 시장 현황 - James A. Martin | CIO
    동향 공부 2015. 6. 20. 12:31
    반응형

    출처 : http://www.itworld.co.kr/slideshow/93102

    애플, 스타벅스, 디즈니는 많은 충성 고객을 거느린 브랜드로 공통점 하나를 갖고 있다. 계속 진화하고 있는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조기에 선도 자리를 확보했다는 점이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2015년이 수많은 NFC 구현 장치와 터미널, 소비자 수용도 등에 힘입어 모바일 통화 시장이 주류 시장으로 발돋움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이 밖에도 적지 않은 수의 회사들이 모바일 결제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 가운데에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같이 누구나 기대한 회사들도 있지만, 조본(Jawbone) 같이 뜻밖의 회사들도 있다. 다음은 모바일 결제 및 지갑 도입 현황을 살펴본다. editor@itworld.co.kr 

    모바일 결제 시장 현황
    딜루이트(Deloitte)가 매년 발표하는 '기술 및 미디어, 통신 시장(TMT)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는 전세계의 NFC 구현 스마트폰 6억 5,000만 대를 소유한 6억 인구 가운데 5%가 매월 1회 이상 소매점에서 무접촉 결제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5%가 경외로운 수치는 아니지만, 모바일 결제 사용률이 크게 증가할 것임을 시사하는 수치이다. 2014년 중반 기준, NFC가 탑재된 스마트폰 소유자 4억 5,000만 명 가운데 모바일 결제를 이용한 비율은 0.5% 미만이기 때문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무접촉 모바일 결제 시장이 올해 안에 주류 시장으로 부상하지는 않겠지만, '틈새 도입'이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모바일 결제에 친숙해지고, 은행과 소매업체가 모바일 결제를 수용하면서 NFC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결제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 : Deloitt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